등산, 카페, 여행, 일상 / / 2021. 12. 2. 07:58

가야산 최단코스 등산코스 경남합천[블랙야크100대명산 15/100]

반응형

블랙야크100대명산 중 가야산이 두개가 있던데

이날 간곳은 경남합천의 가야산입니다~

 

가야산은 국립공원으로 대산에 속합니다

큰산이다보니 등산로도 잘되어있고, 산세가 꽤나 험합니다

지리산을 가기전에 훈련용으로 딱 가기좋은 산이네요..ㅎㅎ

 

 

 

 

가야산최단코스 등산코스는 가야산국립공원 백운동지구주차장에서 출발합니다

 

 

아침일찍 도착하니 그넓은 주차장이 더넓어 보입니다..ㅎㅎ

항상 그렇지만 들머리에서 출발하는 시점엔 매우 춥습니다

 

 

 

 

 

가야산 백운동 등산코스는 탐방로가 두갈래길인데요

만물상 코스와 용기골 코스로 나뉩니다

도로바닥에도 적혀있듯이 만물상코스는 어려움, 용기골코스는 보통으로 되어있어요~

하지만 산은 개인차가 크기에 알수가 없어요..ㅎㅎ

선택은 오로지 본인의 몫

저는 용기골코스로 진입해서 원점회귀하는 코스를 선택했습니다

 

 

 

 

만물상코스와 용기골코스가 만나는곳이 서성재입니다

본격적인 등산은 서성재부터라고도 할 수 있겠네요

하지만 서성재까지도 쉽지는 않습니다..ㅎ

 

 

 

 

큰산 답게 벌써 눈이 제법 많이 보입니다

올해 눈구경을 가야산에서 하네요..ㅎ

서성재에 도착했습니다

저쪽에 보이는 곳이 만물상코스 입니다

 

 

 

 

가야산최단코스 등산코스 정상으로 가는길은 서성재에서 우측으로 오릅니다~

 

 

 

 

경사가 점점 가팔라집니다

 

 

 

 

중간중간 풍광과 휴식공간도 꽤나 있습니다

 

 

 

 

정상에 가까워질수록 점점 눈이 많아지는데요

슬슬 불안해지네요..

아이젠도 없는데...

 

 

 

 

점점 계단도 많아지고 산세도 어마어마해집니다

 

 

 

 

큰산 다운 가야산의 풍광입니다..ㅎ

 

 

 

 

가야산정상의 바로옆 칠불봉입니다

여기가 정상보다 4m인가 높습니다..ㅎ

가는길이 무지하게 미끄럽네요..

 

 

 

 

칠불봉 꼭 들렀다 정상으로 향하시기 바랍니다~

 

 

 

 

칠불봉에서 마지막 정상으로 가는길입니다

계단과 바윗길이 막 썪여있는데 눈이 안녹아서 길이 장난아닙니다

계단 내려가다가 정말 몇번 죽을뻔 했습니다..ㅎ

겨울산행엔 무조건 아이젠을 챙겨야겠습니다

산위는 어떻게 되어있는지 모르니..

 

 

 

 

 

가야산최단코스 등산코스 정상 상왕봉 입니다

블랙야크100대명산 15번째인가 그렇네요..ㅎ

길이 미끄러워 워낙 긴장을 하고 걸은탓인지 더힘들었네요...

 

 

 

 

상왕봉 뒤쪽입니다

대산은 대산이네요..ㅎㅎ

눈을 뗄수가 없습니다~

가야산최단코스 등산코스

꼭 다시오고싶은산 중의 하나입니다

 

 

 

용기골코스 원점회귀 코스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