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 카페, 여행, 일상 / / 2021. 12. 16. 23:06

주왕산최단코스 등산코스 청송 [블랙야크100대명산 17/100]

반응형

경북 청송의 명산 주왕산의 정상 주봉을 올랐습니다

블랙야크100대명산 17좌인데요~

 

어릴때부터 유난히도 많이 왔었던 주왕산 인데요

주왕산의 정상인 주봉은 한번도 오른적이 없다는 사실...ㅎㅎ

항상 관광으로 오다보니 주봉 등산로가 아닌 폭포쪽 등산로로 해서 오르기만 했었네요..

한겨울에 청송 산복도로에서 차가 미끄러진적도 있고, 여러모로 인연이 많은 주왕산 입니다..ㅎㅎ

 

 

 

 

주왕산은 대표적인 암산이라 배경부터가 틀리죠

주왕산국립공원의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대전사쪽으로 해서 주왕산을 오르는데요

국내에 여러군데 포진되어 있는 일명 봉이김선달..ㅎ

주왕산을 오르기 위해 대전사를 지나가기에 입장료를 내야합니다.

이런곳이 등산을 다니다보면 꽤나 많습니다

등산철만 되면 뉴스에도 나오는데 평생 해결이 안되는거 같네요..ㅎ

암튼 주왕산최단코스는 대전사를 지나 주봉오르는길로 바로 가는 코스입니다

 

 

 

 

좌측길은 폭포로 오르는길이고 우측으로 오르는길이 주봉으로 바로 오르는 길입니다

우측으로 올라 좌측으로 내려오면 정상 종주길이 될거 같구요,

주봉길로 올라 원점회귀하면 최단코스가 되겠네요~

 

 

 

 

빠르게 경사를 치고 오르니 첫번째 전망대가 나오네요

역시 국립공원 답게 암산답게 멋진 풍광을 뽐내주네요...ㅎㅎ

 

 

 

 

한폭에 다담고 싶네요..ㅎ

 

 

 

 

그리 쉽지만은 않은 산같습니다

추운 날씨에도 땀이 제법 나네요..ㅎ

 

 

 

 

또다른 전망대가 나타납니다

엄청난 풍광을 보여주네요

 

 

 

 

 

햇빛이 들어오는 저위가 정상입니다

 

 

 

 

해발720미터의 주왕산 정상 주봉입니다

글씨체도 딱 주몽 글씨체네요..ㅎ

정상석이 있는곳은 넓직하게 공간이 있으니 쉬어가기 좋습니다

 

 

 

 

중간중간 조망하는곳이 꽤나 많습니다

풍광 터지는곳마다 모두 예술이니 놓치지말고 다찾아보세요..ㅎ

 

 

 

 

요런 풍광들...ㅎ

 

 

 

 

청송사과막걸리도 기념으로 두병 사구요..ㅎ

 

 

 

 

 

주왕산의 멋진 풍광도 감상해보세요~

 

 

 

 

저는 주왕산 폭포들은 워낙 많이 봐서 주봉만 오르고 원점회귀 했습니다

트랭글정보 참고하시구요~

블랙야크100대명산 17좌 경북청송 주왕산최단코스 였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