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 카페, 여행, 일상 / / 2021. 11. 26. 22:46

승학산 최단코스 부산등산 [블랙야크100대명산+ 5/100]

반응형

부산의 명산 중의 하나인 사하구의 승학산을 올랐습니다

블랙야크100대명산+ 인증 가능하구요~

 

승학산 최단코스로 잡은곳은 

부산일과학고에서 오르는 코스입니다~

 

돌아오르는 코스라 거리상으로는 제법되지만

그리 높지않은 산이라 그리 힘들지 않게 오를 수 있습니다~

네비는 부산일과학고를 찍고가면 교문앞에 등산로로 가는길이 있습니다

그곳에 주차도 몇대정도 가능합니다..ㅎ

 

 

 

 

아마도 축제가 열리는 장소같은 평지가 나올때까지는 약간의 경사도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높이에 비해 거리가 있다보니 체감은 어떨지 모르겠네요..ㅎ

 

 

 

 

요런곳이 나옵니다

화장실도 있고 여러가지 편의시설들도 조금씩 있습니다

이곳에서 억새밭 방향으로 오르시면 됩니다

옆쪽에 보니 임도도 있드라구요

아마도 축제같은거 하면 그쪽으로 차가 올라올것 같은..ㅎ

 

 

 

 

억새가 거의 끝물이라 한창때만큼 많지는 않지만 충분히 억새파도를 즐길 수는 있습니다

간월재 억새, 화왕산 억새, 천황산 억새 등 명소들이 즐비하고 다가봤지만

승학산 억새도 만만찮네요..ㅎㅎ

한창때 되면 길도 잘되어있고 하니 사람들이 꽤나 많이 찾을거 같습니다~

 

 

 

 

 

길도 잘되어 있고 아주 아름다운 풍광입니다

도심속에 이런산이 있다는게 참 좋네요~

 

 

 

 

이제 마지막 이정표 같네요

중간에 철쭉단지도 조성되어 있습니다

지금은 철쭉철이 아니라 장소만 있지만

철쭉이 만발하면 꽤나 이쁠거 같습니다.

 

 

 

 

해발 497m 승학산 정상입니다

승학산최단코스로 올라온 승학산

 

 

 

 

옛 작은 정상석도 있구요

사하구 바다풍광이 멋지게 펼쳐집니다~

산높이에 비해서는 꽤나 풍광이 좋죠

역시 산은 높이하고는 별 상관없는거 같습니다..ㅎㅎ

 

 

 

 

철쭉단지 옆에 있는 헬기착륙장에서 점프샷도 담아봅니다

풍광은 너무 좋네요~

 

 

 

 

하산길 단풍이 참좋네요

트랭글 지도 참조하시구요~

승학산최단코스 부산등산 블랙야크100대명산+ 인증 입니다

이제 1일2산을 위해 김해 신어산 으로 향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