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2023. 3. 9. 22:58

등산화묶는법 끈묶는방법

반응형

등산화묶는법 끈묶는방법

주말마다 등산을 다니다보니 이제는 등산화가 운동화 보다 익숙해질 지경이다..ㅋㅋ

등산초기엔 끈으로 된 등산화를 신다가, 몇년은 휠(BOA)로 된걸 썼었다

하지만 캠프라인등산화를 들이면서 다시 끈으로 된 등산화로 돌아왔네요~

그래도 역시나 등산화는 끈으로 된게 착용감도 더좋고 안전하다고 합니다..ㅎ

 

등산화묶는법

 

나는 인터넷을 보다가 우연히 트레일 러닝화에 신발끈을 묶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

요즘 트레일 러닝화를 신고 등산하는 사람들이 많다.

 

등산화묶는법

등산화묶는법



구글에서 러너 루프를 검색하면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있다.

게다가, 외국에서는 러닝화를 묶는 다양한 방법이 있는 것 같다.




1. 정상적인 방법으로 상단에 구멍을 내고 신발끈을 삽입합니다.

2. 마지막 구멍에서 두 번째 구멍까지의 끈을 같은 방향(바깥쪽 -> 같은 방향)의 구멍에 다시 넣습니다.

(다른 쪽도 구멍에 넣어주세요)

등산화묶는법

등산화묶는법

 

 

3. 두 개의 고리가 형성되어 있으며, 왼쪽부터 신발끈을 오른쪽 신발끈 고리(안쪽에서 바깥쪽으로)에 끼워 넣는다.

다른 쪽도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삽입된다.

등산화묶는법

등산화묶는법



4. 그러면 당길 때 보통 신발끈보다 발목을 더 감싸는 느낌이 든다.

이후 리본으로 매듭을 지어 자신만의 스타일로 묶을 수 있다.



육구달리기 때 이 루누스 고리로 신발끈을 묶었어요.

발목을 꽉 잡고 있었기 때문에 발이 안으로 돌아가지 않는 느낌이었다.

그래서인지 이번에는 물집도 안 잡혔어요.

 

등산화묶는법
 



그렇게 어렵지 않으니 한번 해보세요!

(9 ~ 44초)
https://youtu.be/_pb3CvmyJh4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